본문 바로가기
𝑤𝑒𝑑𝑑𝑖𝑛𝑔

2. 플래너 계약하기 [웨딩봄날 더블루플래너 | 광주 위더스 홀패키지 예식장패키지 계약 결정 이유]

by 픽카츄 2024. 9. 13.






안녕하세요 
픽카츄의 웨딩 일상 2탄..입니다
ㅋㅋㅋㅋ
일단 웨딩홀 계약은 비교도 안 해보고 위더스 짱!이라고 외치며 
어려움 없이 결정을 내렸는데요
 
손 놓고 있다가 플래너의 경우 동행하는 경우가 있어서 성수기에 결혼식을 한다면
미리미리 계약해서 플래너님의 도움을 받는 게 좋겠져..?
 
일단 저는 광주 위더스 홀패키지를 엄~~ 청 고민했습니다..
 

 
 
동생이 먼저 결혼을 했는데 동생은 묻따 시크릿? 에서 계약했다 구하더라고요
플래너(스,드메) 340만원 + 추가금 파티
뭔가 플래너를 당연히?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동생이 위더스 홀패키지 나쁘지 않던데~~
라고 한마디 했을 뿐인데.. 
 
인생에 한 번하는 결혼인데.. 아껴야 하나?
하루하는 결혼에 돈을 이렇게 쓰는 게 맞나? 
라는 고민을 계속했습니다.. 
어정쩡하게 100만 원 정도 차이 나면 그냥 플래너 할래라고 마음먹고, 플래너업체를 비교했습니다!
 

 

📍웨딩플래너 업체 비교

 

제가 알아본 건 더블루 웨딩봄날 두 업체만 비교했는데요
유명한 곳은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면서 가격도 알아봤는데 340만 원대더라고요
그나마 광주에서 가성비 플래너업체를 찾아서 블로그를 엄~~ 청 뒤지고 댓글문의해서 알아봤고요..ㅎㅎ
 

오류가 있다면 위더스 스냅 100 이상은
제 착각이고요.
ㅃㅣ익! 0원입니다
 

위더스 홀패키지를 계약했기 때문에
자세한 건.. 아래에...ㅎㅎ
 
일단 두 업체 비교해 봤을 때 큰 차이는 없었는데요 
드레스는 둘 다 헤미쉬에서 할 경우 99에 컷 할 수 있겠더라고요 (물론 프리미엄라인은 비쌈ㅎ)
스냅도 연계로 좀 더 저렴하게 가능하긴 하더라고요
 
비교해 보다가 웨딩봄날 한 곳만 계약상담 가기로 했습니다.
 
 
 

 
 
 

📍더블루 상담 / 계약 견적

 
 

일단 주말예약은 꽉! 차서 반차내고  금요일  상담으로 갔습니다 ^^.. (예약금 30,000원)
아마 주말은 플래너 동행으로 오전일정은 불가능하고
오후일정에 한 두 팀 받는 거 같아요 그래서 주말은 미리미리 예약해야 가능합니다ㅎㅎ
 
일단 저는 사진 찍는 걸 좋아하기도 해서..
요즘 핫한 헤이허니 스튜디오를 너무 하고 싶었어요
헤이허니 스튜디오가 아니었으면 그냥 고민 없이 홀패키지로 갔을 거 같아요...ㅎㅎ;;
 
일단 더블루 견적 내용입니다.



 
문의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ㅋ.ㅋ 
 

 
 

 
이것저것 해야 할 것이나 지금 시기에 뭐를 준비해야 하는지 등등 알려주시는데 
아.. 맞다 이것도 해야 하지 이러면서 약간의 경각심..ㅎ?
신혼여행 웨딩반지.. 등.. 등
할 것이 너무 많다
플래너님도 너무 친절하고 의지가 많이 될 거 같아서 일단 상담만 받고 나왔습니다.
 
스튜디오.. 헤이허니... 찍고 싶다
라고 몇 번을 말했는지..^^..
 
 
 
 
 

 

📍광주 위더스 홀패키지 견적

 

플래너 상담 후 바로 위더스 홀패키지 상담도 잡아놔서 바로 이동했고요.

가면서도 진짜 얼마 차이 안 나는 거면 플래너 할래..라고 잉잉 징징 거리면서 갔습니다..ㅎㅎ드레스에는 딱히 감흥이 없더라고요 그냥 막상 내 눈에는 그게 그거 같고.. 사진이 더 중요했습니다. 

 

문의는 댓글로 부탁드려요!
 
 
 
저번에 홀계약할 때 실장님이랑 상담 진행했고요.
오자마자 일단 드레스 먼저 보시죠  하더니 
드레스 샵? (위더스에 내부에 있습니다)으로 바로 직행했고요
 
보고 다시 상담실 들어가니까
"어떠세요? "
라고 하시길래
 
"뭐 괜찮은 거 같아요" 
라고 하니까 그럼 상담을 할 수 있겠다며 말씀하시길래  무슨 말이이지? 생각했거든요. 
 
"보통 예비신부님들이 드레스가 마음에 안 들면 그냥 플래너 업체 끼고 드레스샵 여러 군데 돌아보고 
결정하는 게 맞다고 , 여기서 한 두 개 마음에 드는 거 있으시면 좀 더 저렴하게 홀패키지를 추천드린다.
하시길래  공감했습니다..ㅋㅋ
 
사실 위더스홀패키지 드레스라고 블로그를 엄청 뒤져서
대충의 퀄리티? 추가금? 등을 알고 있었는데, 
그런 거 따지면 그냥 플래너 하자 생각했거든요 ㅋㅋㅋㅋ
(스냅은 별도로 생각했을 때) 
 
근데 다시 견적을 받아보니 스냅도 포함된 가격이더라구요 

199만원 

물론 처음 시작가격이 199만 원이고 드레스 추가 +a .. 등등
 
 
 
 
그래도 이러나저러나 플래너들도 추가금 파티는 마찬가지잖아요?
 
 
 
 
 
 
스튜디오가 너무 고민이었는데 외부 스튜디오이용이 가능하기도 하고..
줄리의 정원 컨버런스를 봤을 때 나쁘지 않더라고요 
외부스튜디오 다른 곳도 되면 좋겠어요ㅠ ^ ㅠ
 
 
아 참고로 위더스 홀패키지 계약 시 계약금 중도금 잔금 별도로 없습니다
식 당일 정산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 
 
 
 
총금액은 아직 추가금 파티 전이라 모르겠지만
혼주 메이크업 할 때 위더스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그런 편리함! 때문에 ( 남자친구 고향이 여수임ㅎ )
그냥 가성비도 챙기고 편리함도 챙기자 생각하고 

위더스 홀패키지 계약 쾅쾅!! 

 
 
 
 
 
 
📸 홀패키지 스튜디오 선택
(외부 스튜디오 추가금 200,000원)

 
 
위더스 홀패키지 외부스튜디오 가능한 곳이 5군데 정도 있었는데요
친구들이 찍은 곳도 몇 있어서 광주에서 이름 들으면 아는 곳!입니다.ㅎㅎㅎ
 
일단 제 픽은 줄리의 정원
 

 
 

메일로 샘플사진 찾아봤구요 
역시 제 픽은 헤이허니가 지워지지 않지만
줄리의정원도 꽤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
먼가 꽃 사랑스러움과 안 어울릴 거 같아서 고민이었지만.. 뭐.. 작가님을 믿어야죠 
ㅋㅋㅋㅋㅋㅋ
아몰랑~
 
일단 5월 결혼식이긴 하지만 겨울에는 야외촬영이 힘들 거 같아서 최대한 덜 추워지기 전에 날짜로 골랐는데요 
바로바로..  11월 13일!!
 
얼떨결에 3주년에 웨딩포토를 찍게 되었습니다만?ㅋㅋㅋㅋㅋ 뭐 기념되고 좋지~~
 
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하지 못하고 있어요하..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해야겠어요 
결혼 준비 중이신 분들 화이팅입니다
 
 
 

 
 
 

마지막으로 남의 결혼식 가서 꽃까지 야무지게 챙겨 와 준 남자친구에게 고마움 가득한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.
꽃다발은 이제 노노~ 
공짜 꽃다발로 부탁해요 키키